부실공사 하자보수
저는 파주시 금촌동에 살고 있는 아파트 입주민 입니다. 저의 안방 마루가 썩고있어 곰팡이 냄새가 심하고 마루가 색깔이 시커멓게 변했습니다.대방 기술자도,관리실 기술자도 연결부분이 미세하게 누수되어 장기간에 걸쳐 진행 된 것 같다고 했습니다.근데 이제와서 내용증명에 대한 답도 보내 주질 않고,보수 기간도 지나서 안되며 확실하지 않아서 하자보수를 못해 준다는 답을 하더군요..저의 집에 들어올때 곰팡이 냄새가 심하고 악취로 인해 저의 가족은 정신적,물질적으로 고통을 당하고 있습니다.이일로 인해 아무 일도 하지 못하고 매달리다보니 생활이 불편하기 그지 없습니다.힘없는 서민이 어떻게 대처해야 할 지 암담 합니다.소장을 보낼려고 해도 법적 대리인이 있어야 하고 소송비가 만만치 않습니다.입주자 잘못 이라면 부당 하지도 않을 텐데 애초의 부실공사가 확실 한 데도 힘없이 당해야 하는지요.
답변내용
시행사(사업주체)를 상대로 한 하자보수청구는 사용승인일로부터 10년 이내에는 언제든 가능합니다.
님의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입주민들에게 전유부분의 하자목록을 제출하라고 했던 적이 있었는지 여부 등 검토해야 할 쟁점이 많은 것이 아파트 하자보수의 문제입니다.
방문 상담을 권유해 드립니다.
몇 시간 남지 않은 2010년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