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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민·형사

소비자 분쟁

오늘날 소비자들은 물품구매를 비롯하여 주택구입, 은행대출, 생명보험, 자동차보험, 주식투자, 의료기관 이용, 대학교육, 입시 및 외국어학원 수강, 여행 등과 같은 다채로운 소비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소비활동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소비자분쟁은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소비자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역시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서로 는 이처럼 확대되고 있는 소비자분쟁에서 소비자 권리보호를 위한 전문가집단으로서 소비자분쟁 해결을 위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자문과 소송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소비자의 권리

가. 물품, 용역으로 인한 위험으로부터 보호받을 권리
나. 물품 선택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
다. 거래상대방ㆍ구입장소ㆍ가격ㆍ거래조건을 선택할 권리
라. 국가, 지방자치단체, 사업자에게 자신의 의견을 반영시킬 권리
마. 신속ㆍ 공정하게 적절한 피해 보상을 받을 권리
바.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필요한 교육을 받을 권리
사. 소비자단체를 조직하고 활동할 권리
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소비할 권리

소비자분쟁의 해결방법

가. 합의에 의한 해결
나.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자율분쟁조정위원회 조정
다. 한국소비자원에 대한 피해구제신청
라.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를 통한 조정
(기타 금융분쟁조정위원회, 의료심사조정위원회,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를 통한 조정)
마. 리콜제도
바. 민ㆍ형사소송을 통한 해결
사. 소비자분쟁의 집단분쟁조정 및 단체소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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