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동안 쓰지 못한 에어컨
안녕하세요?
삼성에어컨 문제로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3년전에 시어머니께서 늦여름 에어컨을 구입하셨습니다. 그런데 에어컨이 잘 작동되지 않아
서비스센터에 연락했지만 해결이 되지않고
그 다음해인 작년 다시 연락했고 서비스센터에서는 접수는 했지만 기사가 방문하지 않았다며
발뺌했다는군요. 기사가 방문하여 불량이나 환불이나 교환을 권유했고
모델이 다 바뀐 상황이라 30만원 정도를 추가 지불하고 새제품을 구입했습니다. 그 기간도 오
래걸려 작년에도 에어컨을 몇번 가동해보지도 못했구요.
올 6월 에어컨 가동을 하려고 했으나 전원이 안들어오더군요. 다시 AS신청을 했습니다.
한번 고친후 며칠뒤 다시 작동안됨.... AS기사왈 또 불량이라고 하더라구요.
환불이나 교환을 또 하라는데 환불하고 엘지나 다른 업체에서 구입하면 설치비를 또 물어야
해서 교환을 요구했습니다. 같은 모델은 없고 신모델들이 나왔기 때문에 또!!!! 추가 비용이
든다고 하더라구요. 시어머님은 폭팔하셨고 추가비용을 내고 교환을 못받겠다고 처리해 달라
고 하는 과정에 또 6월7월이 다가고
결국 교환을 해주겠다고 하여 어머님께서 모델을 골랐는데
삼성 서비스센터 측에선 그 모델이 단종됐다며 거부했습니다.
분명 어머님이 하이마트에서 보고 고르신 것인데 삼성쪽에선 단종되서 줄 수 없다고..
올 여름 무덥습니다. 에어컨은 켜보지도 못하고 발뺌하는 삼성측 때문에 시부모님 더운것도
힘드시고 속도 타들어 가시네요.
시어머니께서 이제 억울해서 그냥 환불 못받겠다고 하시는데 이 부분 보상 받을 방법이나
해결책이 없을까요?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종합법률사무소 서로의 김화철 변호사입니다...
에어컨 문제로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답변드립니다..
에어컨이 3년 가까지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것은 에어컨의 하자입니다
따라서 시어머니께서는 에어컨 수리를 요청하실 수 있으면
수리가 어려울 경우 교환을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현재 시어머니께서 교환을 요청하시는 모델이 단종되었다면
다른 모델로의 교환을 요청하셔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다만 다른 모델의 가격 차이를 이유로 추가 비용 부담을 요구한다면
에어컨의 3년간 하자에 대한 손해배상을 이유로 비용 부담을 거절하시는 방법을
고려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에어컨 회사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란에 민원을 제기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질문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