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CEO를 위한 병의원 경영과 자산관리 클리닉
책소개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의사는 행복한가?”라는 물음에서 이 책은 시작된다. 경영환경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고 의료계의 패러다임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의사는 이제 의료뿐만 아니라 병의원 경영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해야 한다. 또한, 복잡해져가는 금융환경에 자신만의 자산관리의 원칙과 기준이 수립되어 있어야만 행복한 은퇴를 맞이할 수 있다.
이 책은 지난 10여 년 간 우리나라의 많은 병의원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한 재무설계사, 세무사, 변호사 등 전문컨설턴트들이 병의원 경영 및 자산관리에 관한 노하우를 정리하였다.일반인들과는 조금은 다른 의사들만의 세계에서 병의원경영과 자산관리의 문제점과 해결책들을 찾아보고 의사들에게 필요한 현재의 솔루션은 무엇인지 다양한 사례를 통하여 살펴본다.
이 책은 경영난이 심해지는 현재의 개원가의 현실에서 의사들의 자존심을 세우고 행복한 부자의사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현직 의사들이 적극 추천을 권하고 있다. 환자 진료보다 병의원 경영에 더 신경을 써야 하는 의사들의 고민을 말끔히 씻어주는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알라딘 제공]
저자소개
조성민
저자 : 조성민
저자 조성민은 엠비에이코리아 대표이사다. 한양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NYU STERN FINANCIAL MASTER SCHOOL을 수료했다. 10여 년 간 의사전문 공인재무설계사로 일하면서 의사들의 효율적인 자산관리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매경선정 대한민국 대표PB로 선정되었으며, 한국FP협회 재무설계 컨테스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의협신문] 등 의료전문매체의 컬럼니스트와 학술대회의 강사로 활발히 활동중이며 저서로는 《재무설계 매뉴얼》과 《의사를 위한 재무설계 사례연구》 등이 있다.
저자 : 성기원
저자 성기원은 닥터택스(세현세무법인) 대표다. 한양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세무관리학과를 졸업하였으며 10여 년 간 병의원 전문세무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의사들에게 세무적인 지침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주)오픈닥터스에서 개원의를 대상으로 세무교육 및 자문을 맡고 있으며 한국세무사회 조세제도연구위원으로 있으며. 저서로는 《개원의를 위한 병의원 세무길라잡이》 등이 있다.
저자 : 서상수
저자 서상수는 법무법인 서로 대표변호사다. 서울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졸업하고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의료문제를 생각하는 변호사의 모임(의변)’을 창설, 회장을 역임하였다. 의료법률 문제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로 의료분쟁에 있어서 탁월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으며 현재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겸임교수이자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의 조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의료분쟁에 관한 다양한 경험을 여러 의료학술대회를 통해 공유하고 있다.
저자 : 장경
저자 장경은 엠비에이코리아 이사다. 성균관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경영지도사(CMC)이자 국제공인 재무설계사(CFP)이다. 오랫동안 병의원 경영컨설팅의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리스크매니지먼트 전문가로서 병의원 가치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 치과의사학술대회 등 다양한 학회에서 연자와 여러 의료관련 매체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J
저자 : 이기원
저자 이기원은 엠비에이코리아 이사다. 경북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법학대학원에서 의료법을 전공하여 석사,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서울대병원 의료경영고위과정(AHP),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CEO 과정을 수료했으며 안암의료법학회 정회원이다. 현재 병의원 및 개인재무의 효율적 관리...(하략)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 네이버 책소개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379578 ◀